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최후의 파일 삭제 방법

안녕하세요. 네코망고입니다. 윈도우7을 사용하다 보면 제목과 같이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폴더 혹은 파일이 삭제가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저 또한 이러한 현상을 경험하였는데 검색을 해보니 cmd 커맨드를 이용해서 삭제해보라는 포스팅이 많아 따라해봤지만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하면서 삭제가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사용한 방법은 7zip을 이용한 방법이었습니다.


여러분들도 고민하시지 마시고 그냥 7zip으로 삭제하세요. 이게 제일 빠릅니다. 저는 프로그램 깔기 싫어서 cmd, shift 삭제 등 이방법 저방법 해보다가 다 안되서 다시 포맷할 뻔 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zip 다운로드 받기

먼저 네이버 검색어에 '7zip' 혹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 7zip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7zip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482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파일 삭제하기

7zip을 설치하고 삭제할 파일이 있는 폴더를 찾아갑니다. 저는 임의로 C:\Users\pc\Downloads에 삭제할 파일을 만들어놓았습니다.

▲ 바로 삭제하시면 삭제가 안됩니다. 이름을 바꾼 후에 삭제해야 합니다.


여기서 바로 삭제하시면 삭제가 안됩니다. 삭제할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새이름을 클릭해서 '1234' 라고 적고 엔터를 쳐줍니다. 그 다음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삭제를 클릭하시면 삭제가 될겁니다.


▲ 새이름으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 이름이 변경되었으면 삭제를 해줍니다.


저도 여러가지 방법을 써봤는데 7zip을 이용한 삭제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확실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로 인해 파일 혹은 폴더가 삭제가 되지 않으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저처럼 7zip을 이용해서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윈도우7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최후의 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네코망고의 소소한 일상을 검색해보세요.


tibsende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