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를 연동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하는 방법 알아보기

에버노트를 알게되다.

저는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한번에 작성하는 편은 아니고 조금씩 핸드폰에 적어 놓았다가 저녁에 포스팅을 마무리를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에 적어놓은 글을 PC로 옮기려면 핸드폰 메모장에 써놓았던 글들을 카카오톡으로 보내고 카카오톡 PC에서 다시 글을 복사하여 티스토리에 붙여넣어 포스팅을 마무리 하곤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이 조금씩 귀찮아 지기 시작하면서 좀 더 쉬운 방법이 없는지 찾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티스토리 플러그인 에버노트입니다. 에버노트 플러그인은 티스토리와 연동이 가능해서 모바일 혹은 PC 에버노트에 써놓은 글들을 티스토리에 손쉽게 불러 올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카카오톡으로 메세지를 보내서 글을 붙여넣고 수정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에버노트 플러그인을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노트를 다운로드 받자

에버노트는 마이크로 소프트 원노트와 비슷한 시스템 다이어리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일정관리와 메모 등등 할 수 있는게 엄청 많아요. 그러나 용량이 증가하면 유료 버전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오직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만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에버노트 무료 버전인 베이직 버전은 용량 제한은 있지만 티스토리 포스팅을 위한 것이라면 베이직(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버노트를 사용하려면 우선 에버노트를 다운로드 받아야 겠죠? 에버노트는 모바일과 pc버전(웹버전)이 있습니다. 제가 주로 쓰는건 모바일 버전인데 pc버전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버전 다운로드 받기
모바일은 구글 플레이에서 에버노트를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아래와 같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작성하고 있던 글인데요. 중요한 것은 새태그에 '티스토리'를 꼭 입력해야 티스토리로 글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꼭 태그에 '티스토리'를 입력하도록 합시다. 

▲ 태그 선택에서 꼭 티스토리를 추가하자!



PC 버전 다운로드 받기 (웹버전 사용하기)

PC버전(웹버전)의 경우 구글에 에버노트를 치신 다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에버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PC 설치 프로그램도 있지만 웹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다운로드 받을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아래 제가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링크로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에버노트 접속 링크 : https://evernote.com/intl/ko



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글을 쓸 수 있고 글을 쓰실 때 새 태그에 꼭 '티스토리'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티스토리에서 그 글들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새 태그에 꼭 티스토리를 추가하자!



티스토리와 에버노트를 연동시켜보자.

자 그럼 에버노트에 쓴 글을 티스토리로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한 후 에버노트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활성화합시다.


▲ 에버노트 계정을 연결하고 적용을 누릅니다.



준비는 다 끝났네요. 이제 글을 불러오기만 하면 됩니다. 글관리>글쓰기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에버노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에버노트에 티스토리 태그가 추가된 글목록을 불러오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에버노트에 써놓았던 글목록 중 원하는 글을 선택하면 아래 사진처럼 글을 불러오게 됩니다. 어렵지 않죠?

▲ 내가 쓴 글을 에버노트에서 불러옵시다.


▲ 짜잔~ 글을 불러왔습니다. 제목까지도 불러오네요!



지금까지 에버노트 플러그인으로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에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몇번 사용해보면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러거라면 에버노트를 활용해서 포스팅하시는게 참 편리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네코망고의 소소한 일상을 검색해보세요.


tibsende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