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확장자에 따라 연결프로그램 직접 변경하기

오늘은 확장자명에 따른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p3와 같은 음악파일, mp4과 같은 동영상 파일, html과 같은 웹페이지를 실행하게 되면 그 확장자에 연결된 프로그램이 실행하게 됩니자. 예를 들어 내 pc에 알송이 깔렸을 때 mp3을 실행하면 알송을 통해 음악이 플레이되고 곰플레이어가 깔렸을때 mp4 파일을 실행하면 곰플레이어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mp4를 실행할때 곰플레이어가 아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로 실행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혹은 내가 직접 확장자명에 따른 실행 파일을 선정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럴땐 확장자에 따른 연결 프로그램을 메뉴얼로 지정해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확장자명에 따른 연결프로그램 직접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코망고의 소소한 일상 꿀팁,

따라하기만 해도 득이되는 블로그~!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C) 2018 necomango all rights reserved. 











제 PC에서 html 파일을 열게되면 Chrome을 통해 웹페이지를 열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가 explorer를 통해 열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는 html파일을 크롬 -> 익스플로러로 실행하여 이번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파일 확장명과 연결된 파일 형식 변경' 실행하기

우선 윈도우 시작 > '확장' 이라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html 확장자를 찾아줍니다. 그다음은 오른쪽 상단의 '프로그램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연결 프로그램 선택하기

연결 프로그램에서 익스플로러를 선택해 확인을 누릅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찾아보기를 눌러 자신이 실행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3. 변경된 모습 확인하기

이제 확인해볼까요? 우선 아이콘이 익스플로러로 변경되었고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html 파일이 익스플로러에서 실행되게 됩니다.




이상으로 확장자명에 따른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tibsender.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